제 1 장 목적 및 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코비스타(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http://www.wellkin.co.kr)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들의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①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이용자는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회사의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 성명,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등)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③ 본 약관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대한민국 법령의 범위 내에서 개정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예정일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적용예정일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또한 웰킨두피탈모센터 홈페이지 고객만족센터 메뉴내 개정전과 개정후 내용 및 변경날짜를 15일간 게재합니다.

④ 이용자는 개정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전항에서 정한 사전 유예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다는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하지 않은 경우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규정, 세부 이용지침,안내사항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서비스 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 3 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및 이용자관리

제 4 조 (서비스 이용의 성립, 이용신청 및 승낙)

① 이용계약은 쿠폰신청, 예약하기,문의 등의 서비스를 희망하는 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개인정보를 직접 기입하고 희망하는 지점과 시간을 선택하여서비스 신청하며회사는 이에 대한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이용자유형(쿠폰발급종류 및 신청이력등)을 구분하여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제 5 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① 회사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한 이후에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1.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거나 서비스 관련 설비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2.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사용 등 이용자 등록 시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3. 3. 이용자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4. 4. 14세 미만 아동(유료서비스는 만19세미만자 포함)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5. 5.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6. 6. 서비스 이용목적 또는 이용행위가 법령에 위반되거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7. 7. 악성 프로그램 및 버그를 이용하거나 시스템 취약점을 악용하는 등 부정한 방법을 서비스에 사용한 경우
  8. 8. 이전에 이용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회사의 이용자 재가입 승낙을 받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9. 9.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제 3 장 서비스 이용에 관한 일반사항

본 장에서는 사이트를 통한 서비스의 제공 또는 이용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을 규정합니다.

제 6 조 (서비스의 이용개시)

①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를 승낙한 후부터 웰킨두피/탈모센터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권한을 부여한다. 단, 발급받는 쿠폰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매장이 달라질 수 있다.

②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에 공시하거나 이용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특정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에게 별도 또는 추가적인 가입절차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특정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해당 사이트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규정 또는 세칙 등이 본 약관보다 우선 적용됩니다.

제 7 조 (서비스의 사용 및 저장)

①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일반 관례 및 제한을 둘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전자메일 메시지, 게시판 게시물, 업로드 영상물 또는 기타 게재된 내용이 서비스에 의해 보유되는 최대 일수 및 용량, 서비스 상의 계정에서 송수신할 수 있는 전자메일 메시지의 최대수, 서비스 상의 계정에서 송수신할 수 있는 전자메일 메시지의 최대 크기, 서버에 할당되는 최대 디스크 공간 및 정해진 기간 동안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는 최대한의 수 (최대 기간)에 대한 정책을 규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의 정책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전①항의 정책에 따라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영상, 기타 통신 또는 내용을 삭제하거나 저장하지 못한데 대해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제공되는 서비스의 성격에 따라 제반 법령의 준수 및 정상적인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메시지 저장, 위치정보 저장 등 해당 서비스의 내용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① 회사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의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서비스의 변경인 경우 상당한 기간 동안 회사 게시판 등에 변경사항을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2. 서비스를 위한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3. 3. 서비스 업그레이드 및 사이트 유지보수 등을 위해 필요한 경우
  4. 4.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5. 5. 영상, 음악 등 각종 콘텐츠 등의 원저작권자 또는 관련 원천권리권자와의 계약 종료 등 서비스 제공을 위한 원천 데이터 확보가 어려운 경우
  6. 6. 이용자가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7. 7.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종료 등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8. 8.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③ 본 조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장애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본 조 제2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 배상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9 조 (정보의 제공, 광고의 게재 및 하이퍼링크)

①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사이트, 서비스화면, SMS, 전자우편 등에 적절하다고 판단되거나 활용 가능성이 있는 광고 등을 게시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소정의 절차를 통해 제한적으로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정보 제공을 위한 이메일의 수신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다만, 수신 거절 당시 이미 발송 중인 이메일은 기술상의 이유로 발송이 중단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광고에 대한 임의의 삭제, 비방, 기타 광고 방해 행위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제 10 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①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1.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내용인 경우
  2. 2. 회사,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3. 3. 음란물을 게재, 공개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경우
  4.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의 유포에 해당하는 경우
  5. 5.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6. 6.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7. 7.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내용이거나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경우
  8. 8.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한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 및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를 하는 경우
  9. 9. 법률에 의하거나 계약상 또는 위임에 의하여 전송할 수 있는 권리가 없는 내용을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여하한의 방법으로 전송하거나 공개하는 경우
  10. 10.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11. 11.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12. 12.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③ 서비스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타인의 사생활 침해, 명예 훼손, 저작권 침해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침해를 받은 자는 사이트 내 “문의/안내처” 게시항목,또는고객센터내 해당 메뉴를 통하여 침해사실에 대한 소명 및 신고를 통하여 회사에 침해 중단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④ 전항의 요구가 있을 경우, 회사는 관련 법규 및 지침에 따라 반박내용의 게재, 삭제, 임시조치 등의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신청인 및 정보게재자에게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조치사항을 통보하거나, 해당 게시판에 공지하는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⑤ 권리의 침해 여부를 판단하기 어렵거나 이해당사자 간에 다툼이 예상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정보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이하 “임시조치”라 한다)를 취할 수 있으며, 임시조치의 기간은 30일 이내로 합니다.

제 11 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회사가 작성하여 사이트 또는 서비스에 게시한 저작물의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권리와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사 명의의 서비스(온,오프라인 채널) 내에 이를 게시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③ 이용자는 개별약관 및 관련법령의 규정에서 별도로 정하지 않는 한 서비스에 공개적으로 게재하거나 제출한 자료에 대해 게재 및 제출과 동시에 자동적으로 해당 자료에 대하여 회사에게 사용료 없는, 영구적이고, 취소 불가능하며, 비독점적이고 재라이센스 할 수 있는 사용권한을 부여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이용자가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이용자는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이용자는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민·형사상의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가 해지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해지된 경우 해당 이용자가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서비스에 게시된 자료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송신`출판`배포`방송 및 기타 방법에 의해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지적재산권 침해는 관계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⑦ 본 서비스는 관련 지적재산권 및 기타 법률에 의해 보호되며,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정보는 저작권, 상표권, 특허 등 제반 지적재산권 관련 법규에 의해 보호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재판매 금지)

이용자는 상업적인 목적을 위하여 본 서비스 자체, 서비스 이용 또는 서비스 내용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복사, 복제, 판매, 재판매 또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 4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13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이용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 제1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용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이를 위하여 이용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는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쿠키의 설정 변경에 의해 서비스 이용이 변경되는 것은 이용자의 책임입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홈페이지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기타 통신수단 등을 통하여 동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 14 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1.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2.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3.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4. 4.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5. 5. 회사의 서비스 게시안내글 또는 지침을 위반하는 행위
  6. 6.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7. 7.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8. 8.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 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9. 9.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10. 10.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1. 11.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2. 12. 재물을 걸고 도박하거나 사행행위를 하는 행위
  13. 13. 윤락행위를 알선하거나 음행을 매개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4. 14.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계속하여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여 상대방의 일상적 생활을 방해하는 행위 -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15. 15.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의 전송 또는 게시 행위
  16. 16.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등 유·무선 연락을 하는 행위
  17. 17.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e-mail으로 발송하는 행위
  18. 18.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
  19. 19. 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용역 등의 대금, 기타 사이트 이용에 관련하여 이용자가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행위
  20. 20.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행위
  21. 21.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2. 22.혜택성 정보 수신제공 또는 제3자 제공동의또는 가입해지철회시,온라인 가입해지(회사=코비스타 본사)시 오프라인 가입해지(지점방문후 이용가입건)은 각각 별도 요청필요(업무의 구조상 본사,가맹점개인정보 별도보관)
② 이용자는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③ 이용자는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용자는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민·형사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는 시스템 장애로 인한 훼손에 대비하여 웹페이지 게재 자료, 이메일 등 중요한 자료의 복제본을 마련하여야 하며, 백신 프로그램의 정기적 업데이트 및 점검을 통해 바이러스 등 유해환경의 노출을 예방하여야 하며 이를 해태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⑤ 이용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규정된 광고성 정보 전송 시 의무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⑥ 이용자는 불법스팸을 전송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15 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에 제출한 e-mail주소 또는 SMS 등 기타 통신수단을 이용하여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e-mail주소 또는 전화번호 등의 정보를 잘못 제출하여 통지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제출한 정보로 발송한 때에 “이용자”에게 도달한 것으로 봅니다.

② “회사”는 판단에 따라 전체 “이용자” 및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가 필요한 경우 “회사”의 게시판에7일동안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에서 명시한 공식 사이트 이외의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7 조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이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 정보 위탁에 대해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제 18 조 (양도금지)

“이용자”는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판매, 담보 제공 등의 처분 행위를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5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19 조 (계약해지 및 휴면)

① “이용자”가 이용 계약을 해지 하고자 하는 때에는 이용자 본인이 직접 온라인을 통해 운영자에게 통보하여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해지 신청 시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③ “이용자”가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이용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시 “이용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되며, 온라인 서비스 로그인 및 해지 취소가 가능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에서 정하는 일정 기간 동안 서비스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가 작성한 게시물 삭제를 직접 요청시에는 메일, 블로그 등과 같이 본인 계정 또는 본인명의로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게시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가 제14조에 규정한 이용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이용자 자격 제한 및 자격상실)

①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거나 본 약관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이용자”서비스 권한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으며, “이용자”는 “회사”에게 제한 또는 정지에 따른 보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1. 1.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윤리위원회심의규정, 정보통신윤리강령, 프로그램보호법 및 기타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2. 2.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이 불법스팸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3. 3. 대량으로 메일이나 SMS 등을 전송하여 시스템 장애를 야기했거나 야기할 우려가 있는 경우
  4. 4. 불법스팸 릴레이로 이용되거나 웜에 감염된 메일이나 SMS 등을 전송한 경우
  5. 5. 해당 광고를 수신한 자가 수신거부를 요청하였으나 계속 재전송한 경우
②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거나 “이용자”의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에 “회사”는 해당 “이용자”의 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으며, “이용자”는 “회사”에게 자격 상실에 따른 보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1. 1. “이용자”가 타인명의도용한 경우
  2. 2. 해킹 및 악성프로그램 배포
③ 본 조에 따라 “이용자”의 자격을 제한·정지하거나 상실시키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전항의 “이용자”자격의 제한 또는 정지 사실을 통보합니다.

④ “이용자”는 본 조의 “회사” 조치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이용자”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제 21 조 (손해배상)

① 이용자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이용자는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유료 서비스의 경우는 서비스 별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③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이용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이용자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2 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국가의 비상사태,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본 이용약관은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0. 3. 15부터 적용됩니다.